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여행정보, 대표음식

by 송쏭 2023. 8. 27.

1. 여행정보

암스테르담은 자본주의 경제와 부르주아 문화가 일찍 시작된 네덜란드의 수도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크고 작은 운하들이 사방으로 뻗어져 있고 그 주위로 관광명소들이 밀집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어는 네덜란드어 입니다.

인구는 약 90만명 입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8시간 느립니다. 서머타임은 7시간 느립니다.

전압은 220V, 50Hz입니다. 콘센트 모양이 같으므로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습니다.

통화는 유로입니다.

쉥겐 조약에 의해 한국인은 180일 내 90일간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습니다.

물가는 서비스가 필요한 분야에서는 비싼 편입니다. 특히 교통과 숙소가 비쌉니다. 그 외 생필품 같은 경우에는 비슷합니다.

기후는 여름철 평균 기온은 20도 안팎으로 우리나라에 비해 선선한 편입니다. 해가 지면 금방 쌀쌀해져 여름철에도 긴소매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평균 기온은 3도 정도로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 온도는 이보다 훨씬 낮습니다. 볼철을 제외하고는 다소 강수량이 많은 편으로 특히 9~12월에는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여행최적기는 습도가 낮고 해가 길어 오래 여행할 수 있는 5~9월을 추천합니다. 여름철이지만 한국의 봄가을 정도 날씨를 띄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튤립과 꽃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3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쾨컨호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꽃 축제를 추천합니다.

간단한 회화

안녕하세요 : 할로

안녕히 가세요 : 두이

처음 뵙겠습니다. : 안흐남

좋은 하루 되세요 : 풰너 닥흐

고맙습니다 : 당큐

실례합니다 : 네매니 크바릭

2. 관광

암스테르담은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이 있는 미술관, 박물관 등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

이곳에 있는 네덜란드 거장들의 작품은 과거 네덜란드의 생활상을 낱낱이 그리고 있습니다. 부유한 상인과 가난한 서민의 풍경, 바다를 건너온 물건을 테이블에 올려 그린 이국적인 정물화까지 볼 수있습니다. 주요 작품을 제외한 미술관의 작품들은 기간에 따라 변경됩니다.

반 고흐 미술관

네덜란드를 넘어 세계가 사랑한 화가 반 고흐의 박물관입니다. 반 고흐의 동생 테오의 가문에서 반 고흐 재단을 만들고 그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생애를 따라 이어진 관람 동선으로 감성적인 화가의 감정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하이네켄 체험관

네덜란드 대표 맥주인 하이네켄 사의 맥주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투어는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코스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합니다. 입장 시 토큰 2개가 붙은 팔찌를 주는데 토큰은 맥주를 시음할 때 내면 됩니다.

프린센 운하

암스테르담은 개척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운하를 빼고 논할 수 없습니다. 암스테르다머의 휴식 그 자체이자 삶의 터전입니다. 왕자의 운하라는 의미를 가진 프린센 운하는 17세기에 조성된 3.2km 길이의 운하 거리입니다. 프린센 운하를 중심으로 길게 뻗은 거리에는 암스테르담의 주요 명소들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3. 대표음식

치즈

초원이 많은 네덜란드는 스위스와 함께 세계적인 낙농 국가로 평가받습니다. 중세 이후 네덜란드 경제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 치즈는 네덜란드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메인 음식 전에 입맛을 돋우거나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내 곳곳에 있는 치즈 가게에서 맛보기를 통해 나에게 맞는 치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스탬폿

주로 겨울에 먹는 스탬폿은 으깬 감자에 시금치나 양배추, 당근과 같은 채소나 소고기, 소시지와 같은 육류를 함께 넣어 그레이비 소스를 올려 먹는 요리입니다. 우리나라의 으깬 감자샐러드와 비슷합니다. 스탬폿은 네덜란드 독립전쟁 시 스페인 군이 남긴 요리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먹기 좋아 제2차 세계대전 때에도 유용한 식량이 되기도 합니다.

판넨쿠켄

미국 스타일의 팬케이크보다는 얇고 프렌치 스타일의 크레페보다 두껍습니다. 원조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것이지만 요즘은 주로 밀가루로 만듭니다. 치즈, 베이컨, 초콜릿, 휘핑크림, 딸기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피자처럼 잘라먹거나 돌돌 말아서 먹기도 합니다. 

스트룹 와플

반죽을 와플 기계에 넣어 구운 뒤 위아래로 반을 잘라 가운데 캐러멜시럽을 넣어 붙인 와플입니다. 마켓에 파는 제품도 맛있지만 푸드트럭에서 파는 따끈하고 쫄깃한 와플을 추천합니다. 마켓에서 산 딱딱한 와플은 따뜻한 커피 잔 위에 놓아 두었다가 증기로 말랑해지면 커피와 함께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링

하링은 네덜란드로 온 여행자들이 한 번쯤은 꼭 도전하는 음식입니다. 제철(5~7월)에 잡은 청어는 '홀란즈 니브'라는 이름이 붙으며 깃발 국기로 장식됩니다. 통조림에 든 건 비린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빵에 다진 양파와 함께 넣어 샌드위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째로 먹을 때는 꼬리를 잡고 머리부터 한입에 먹는 것이 전통적인 방식입니다.